728x90
반응형
import Cocoa
//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/
let names = ["Anna","Alex","Brian","Jack"]
for name in names{
print("Hello, \(name)!")
}
for (index, text) in names.enumerated(){
print("The name at index \(index) is \(text)")
}
// 얼마만큼 증가하는가? 0 부터 60까지 5만큼 증가한다.
let minutes = 60
let minuteInterval = 5
for tickMark in stride(from: 0, to: minutes, by: minuteInterval){
print(tickMark)
}
// While
// 파이썬 코드 // 배열에 있는 걸 하나씩 줄어드는 것.
var integers = [1,2,3,4,5,6,7,8,9,10,11]
while integers.count > 1{
integers.removeLast()
print(integers)
}
// 2개의 조건 형식
// 많이 쓰이는 형식
let price : [Double] = [1.99, 2.99, 3.99, 4.99, 5.99, 6.99, 7.99, 8.99, 9.99]
var total = 0.0
var i = 0
while i < price.count && price[i] < 7.0{
i += 1
total += price[i]
}
print("Total:", total, "Counts:",i)
// 위에 매소드를 좀더 다듬기
//String Formatter
// 많이 쓰이는 방식
print("Total:", String.init(format: "%2.f", total), "counts:", i)
//repeat
// 하나씩 지워짐
integers = [1,2,3]
repeat{
print(integers)
integers.removeLast()
}while integers.count > 0
// Label 문 2중 for문 시 break,continue 걸리면 무한루프 걸림 - > 해결
// 필요한 구문.
var startIndex1 = 0
let endIndex1 = 100
var sum1 = 0
gameLoop: while startIndex1 <= endIndex1{
startIndex1 += 1
sum1 += startIndex1
if sum1 >= 50 {
break gameLoop // gameLoop 위치 지정해놓고 빠져나가는 위치를 정해줄 수 있다.
}else{
continue gameLoop // gameLoop 위치 지정해놓고 빠져나가는 위치를 정해줄 수 있다.
}
}
print(sum1)
반응형
'개발자 코드(Code) > Swift(문법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ft) 09_값타입과 참조타입 (0) | 2020.09.24 |
---|---|
Swift) 08_옵셔널.Playground (0) | 2020.09.24 |
Swift 06.컬렉션 set집합연산 (0) | 2020.08.20 |
Swift 05. 컬렉션 Dictionaray (0) | 2020.08.20 |
Swift 04.컬렉션 Aarry (0) | 2020.08.20 |